본문 바로가기
게임

T1 담원기아 상대로 LCK 24연승 대기록 달성!

by 땡이억이 2022. 6. 25.

T1이 LCK 24연승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앞으로 언제 다시 나올지 모를 e스포츠 사상 역사적 순간이 될 것 같습니다.

 

 

1. T1 24연승 신기록 달성

2022년 6월 25일(토) T1의 24연승이 달성되었습니다. 상대가 담원기아이기 때문에 과연 24연승 달성이 이루어질지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었는데 담원을 2-0으로 제압하며 짜릿한 신기록을 달성했습니다.

 

깨질 것 같지 않았던 15년 SKT T1의 23연승 기록을 넘어서는 대기록이며, 더 놀라운 건 그 중심에 페이커 선수가 여전히 자리하고 있다는 사실인 것 같습니다.

 

정말 이 선수는 레전드 그 자체라고 보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페이커 선수는 오늘 2경기 연속 갈리오를 선택해 승률 90%에 달하는 쇼메이커의 트페를 2번 연속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녹턴의 궁을 공으로 빠져나가는 장면이나 5인 도발을 박는 장면을 보면 정말 이 선수는 여전히 최고의 기량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며,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전 세계 최정상의 기량을 보인다는 사실만으로도 정말 놀라운 것 같습니다.

 

이 기록은 여기서 중단이 아닌 현재 진행형이라 과연 어디까지 기록이 이어질지 궁금하고, 요즘 폼이 좋은 젠지와의 경기만 잘 넘어가면 스프링에 이어 서머도 전승까지 도전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2. AGAIN 2015

지금 T1을 2015년 당시의 SKT T1과 비교해서 분석하는 전문가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 당시 무적에 가깝던 T1이기에 현재의 신기록을 세운 T1과의 비교는 당연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당시 SKT T1은 스프링 우승 -  MSI 준우승 - 서머 우승 - 롤드컵 우승의 과정을 거쳤는데 올해도 MSI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의도치 않게? 그 여건은 마련이 된 것 같습니다.

 

1명의 세계 최고의 노장 스타플레이어와 4명의 초특급 신인 선수들의 조합으로 점점 더 경험치를 쌓아가고 있기 때문에 롤드컵 시즌이 되면 그 기량이 절정에 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어게인 2015가 꿈같은 얘기만은 아닐 거란 생각입니다. 

 

갈수록 단순한 신(新)인인 아닌 신(神)인 선수가 확실하다는 생각이 드는 제우스, 최고의 센스와 피지컬을 지닌 오너, 항상 자신감 넘치는 실력파 구마유시, 말이 필요 없는 역천괴 케리아까지 어디 하나 빠질 데 없는 팀이라고 생각되네요.

 

아무래도 MSI 이후 서머를 준비할 시간이 부족하다 보니 벤픽이 조금 불안한 건 아직 있는 것 같은데 지난 경기와 이번 경기 점점 괜찮아지고 있는 것 같아 이 점도 조금은 안심이 됩니다.

 

 

 

마치며...

T1의 역사적 대기록이 쓰임에 따라 전 세계 T1 팬들은 지금 축제 분위기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 역시 오랜 T1과 페이커 선수의 팬이기 때문에 흥분을 감출 수가 없네요.

 

특히나 이번 시즌 3강으로 불리는 젠지와 담원 중 한 팀인 담원을 2:0으로 꺾었기 때문에 그 기쁨은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대기록을 계속 이어나가길 마음속 깊이 응원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