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손흥민 EPL 파워랭킹 1위 등극!

by 땡이억이 2022. 4. 23.

손흥민이 EPL 파워랭킹 1위에 등극했습니다.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1위에 등극하는 엄청난 기록을 만들었네요.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손흥민 EPL 랭킹 1위!

스카이스포츠가 현지시간 22일에 발표한 EPL 파워랭킹에서 한국의 슈퍼 코리안리거 손흥민이 당당히 1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020년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뒤 2년 만이네요. 얼마 전에 3위였는데 2계단을 상승해 1위에 올라섰습니다. 1위였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4계단 떨어진 5위를 차지했고, 맨시티의 케빈 더 브라이너는 2위를 유지, 현 EPL 득점 선두인 살라는 8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스카이스포츠_EPL._파워랭킹
EPL 파워랭킹 순위 (출처:스카이스포츠)

 

손흥민은 이번 시즌 29경기에 출전해 17골 6 어시스트를 기록하면 팀 내 공격 포인트 1위는 물론 EPL 득점랭킹도 살라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살라가 팀내 모든 PK를 전담하고 있으니 필드골로는 아마 손흥민이 1위일 겁니다. 

 

현재 세계 최고의 리그인 EPL에서 전체 381명의 세계 제일의 선수들과 경쟁해 얻은 성적이니 그냥 지금 세계에서 제일 잘하는 선수 중 하나라고 보면 맞을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국뽕이 차오르는 것 같네요.

 

 

2. EPL 파워랭킹

EPL 파워랭킹은 최근 5경기의 득점, 어시스트, 태클 등 35개의 항목을 평가해 선수들의 순위를 매기는 시스템입니다. 최근 경기력이 중요하죠.

 

최근 아들을 애인인 조지나 로드리게스와의 사이에서 생긴 이란성쌍둥이 출산 중 아들을 사산한 호날두가 5위로 내려앉은 것도 이런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손흥민은 최근 5경기에서 6골 1어시를 기록했고, 지난달 21일 웨스트햄전에서 2골, 4일 뉴캐슬전에서 1골 1어시, 10일 애스턴 빌라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했습니다. 가장 최근 경기의 해트트릭이 크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3. 손흥민 차범근의 대기록 갱신도 눈앞에..

손흥민의 이번 시즌 리그 17골로 전 차범근 감독이 1985~86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 당시 세운 17골과 동률이며 한 골만 더 넣으면 한국인 기록도 경신하게 됩니다.

 

앞으로  6경기 정도가 남아있으니 기록을 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현재 4위인 토트넘의 챔스 진출을 위해서도 손흥민의 골이 절실한 상황이기도 합니다.

 

 

마치며...

한국의 자랑인 손세이셔널 손흥민의 EPL 파워랭킹 1위 등극이라는 오랜만의 기분 좋은 소식에 저까지 신이 나네요. 앞으로도 컨디션 유지를 잘해서 오랜 기간 좋은 성적을 유지하는 최고의 선수가 되었으면 합니다.

 

일단은 남은 리그 경기를 잘 치러서 챔스에 꼭 출전했으면 좋겠네요. 파이팅입니다!

 

댓글